본문 바로가기

꽁치새댁 레시피

[레시피 4] 초간단 제육덮밥 만들기

안녕하세요~ 꽁치 새댁입니다.

오늘은 언제 먹어도 맛있는 만만한 한 그릇 요리 제육덮밥 레시피를 소개하려고 해요~

 

냉동고에 항상 대패삼겹살은 사놓거든요~

앞다리살로 해도 맛있고 삼겹살로 해도 맛있는 레시피지만 오늘 저는 

대패삼겹살을 이용해서 만드는 법을 공유할게요~

[재료] : 대패삼겹살 500g, 양파 1/2개, 대파 1대, 청양고추 2개

[양념] : 간장 2큰술, 고추장 2큰술, 고춧가루 2큰술, 올리고당 2큰술, 간 마늘 1큰술, 미림 2큰술, 참기름 1큰술, 굴소스 1큰술

[조리순서]

1. 양파는 채 썰어 주시고 파는 어슷썰기, 청양고추는 총총총 썰어주세요~

 

2. 대패삼겹살 위에 양념을 넣고 조물조물거려주세요~

 

3. 냉장고에 넣어 숙성시켜주세요~(시간이 없다면 pass~)

 

4.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양파를 먼저 볶아 주시고

 

5. 양파가 1/2 정도 익었으면 양념된 고기 넣어서 볶아주세요~

 

6. 고기가 어느 정도 익으면 파와 고추를 넣고 볶아 주세요~

 

7. 다 볶아졌으면 밥 위에 올려서 계란 프라이와 함께 먹으면 끝~

저는 애매하게 남은 떡볶이 떡이 냉장고에 있어서 같이 넣고 

볶아서 먹어버렸어요~ 

왜인지 오늘 먹지 않으면 버릴 것 같았다는...ㅋㅋ

냉장고에 상추도 있어서 비벼도 먹고 쌈도 싸 먹었어요 ㅋㅋ

어떻게 먹어도 맛있더라고요~굴소스는 없으면 안 넣으셔도 돼요~

 

진짜 제육볶음은 언제 먹어도 질리지 않는 것 같아요~

저녁 반찬 고민되실 때 제육볶음으로 한 끼 어떠세요? 추천합니다.

 

 

2019/05/20 - [밥상 일기] - 덮밥 요리와 어울리는 초간단 계란국 만들기

 

덮밥 요리와 어울리는 초간단 계란국 만들기

안녕하세요!~ 꽁치 새댁입니다. 오늘 저녁은 제육덮밥과 계란국이었는데요~ 제육덮밥 레시피와 더불어 계란국 레시피를 알려드리려고 해요~ 2019/05/20 - [밥상 일기] - 초간단 제육덮밥 만들기 초간단 제육덮밥..

ggongchitabl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