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꽁치새댁 레시피

[레시피 1]초간단 카레우동 만드는 법

저녁 메뉴는 뭘로 하지? 요즘 매일매일 하는 고민이에요.

오늘 저녁은 또 뭘 먹지 생각하면서 밥솥 뚜껑을 열었더니 밥이 애매하게 1인분 남아있는 거예요.

그래서 어제 먹다 남은 찹스테이크에 밥 볶아서 볶음밥 1인분과 카레우동 끓여서 같이 먹었어요.

 

라면 끓이는 것보다 쉬운 카레우동 만드는 법을 공유할게요~

재료(1인분) : 우유 400ml, 고체 카레 2조각(골든커리 매운맛), 우동면

원래 카레를 만들 때는 각종 야채와 고기 등 여러 가지를 썰고 볶아서 만들지만 오늘은 초 초간단하게 만들 거예요.

조리 방법은 설명하기도 부끄럽네요.

일단 냄비에 우유를 붓고 끓이면서 고체 카레를 녹여주세요~

고체 카레가 다 녹고 나면 우동면을 넣어주면 맛있는 카레우동 완성이에요.

혹시나 모를 건강을 위해서 우동면 넣기 전에 한번 데쳐주면 조금 더 건강하게 먹을 수 있을 거 같네요~

저처럼 귀찮으시면 생략하세요~

그리고 위에 파슬리를 톡톡 뿌려주면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겠죠?!

조리시간은 5분 정도 소요되었네요~

그렇지만 맛은................. 정말 존맛탱 구리구리 구리 엄지 척하네요. 제입으로 말하기 그렇지만 너무 맛있어서 조만간 또 먹어야겠어요~

이렇게 오늘 저녁도 무사히 지나갔네요ㅋㅋㅋ

 

간단한 카레우동~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