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꽁치새댁 레시피

[레시피 17] 또띠아에 싸먹는 고소한 닭가슴살 순살치킨과 케이준샐러드 만들기

달가슴살튀김 + 케이준샐러드 + 또띠아

안녕하세요~ 꽁치 새댁입니다.

정말 닭은 아낌없이 주는 듯해요~ 닭이 없는 밥상은 상상하기 싫네요~

오늘은 냉동고에 가득 있는 냉동 닭가슴살을 이용하여 뼈 바를 필요 없이 맛있게 아이 간식으로도~

어른들 술안주로도~ 좋은 순살 닭튀김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요즘 닭 사 먹으려고 하면 너무 비싸잖아요~

그런데 생각보다 힘들지도 않고 닭가슴살이지만 퍽퍽하지도 않고~ 

정말 맛있었어요~ 그리고 양상추 샐러드와 함께 토르티야에 싸 먹으니 쉴 새 없이 들어가더라고요~

[재료] : 닭가슴살 4개, 치킨 튀김가루 5큰술, 빵가루 적당히

[닭 염지 재료] : 우유 반 컵, 미림 2큰술, 소금 1작은술, 후추 조금, 허브(전 집에 바질이 있어서 바질 넣어줬어요. 없으시면 생략)

[조리순서]

1. 닭을 염지 한다.

   (볼에 닭과 우유, 미림, 소금, 후추, 허브를 넣고 2시간 재워둔다.)

2. 염지 된 닭은 한번 물에 헹궈주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다.

3. 치킨 튀김가루 5큰술에 물 10큰술을 넣고 섞어준다.

4. 자른 닭가슴살을 치킨튀김가루 푼 물에 묻혀준다.

5. 빵가루에 묻히고

6. 기름에 튀겨주면 끝~

 생각보다 너무 간단하지 않나요?!

진짜 앞으로 순살 닭은 안 시켜먹고 집에서 만들어 먹을 것 같네요.

닭가슴살 4개라 남편과 둘이 먹기에 적지 않을까?(전 아가리어터이니까요.^^) 생각했지만

무려 세 조각을 남겼어요. 또띠아에 야채에 싸 먹다 보니 배가 생각보다 너무 부르더라고요.

진짜 또띠아에 야채와 싸 먹는 건 신의 한 수였어요~ 목 하나도 안 막혀요~

진짜 남편이 냉동으로 만든 것 맞냐고... 생닭 아니냐고 할 정도였어요.

전 집에 스위트 칠리소스가 있어서 그 소스에 찍어먹어도 정말 맛있더라고요~

진짜 간단하면서 맛있는 닭가슴살 튀김~ 순살치킨! 집에서 도전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아 꼭!! 토르티야와 함께 드셔 보셔요~ 강추합니다.

2019/05/27 - [꽁치새댁 레시피] - [레시피 12] 다이어트에 좋은 닭가슴살샌드위치 만드는 법~

 

[레시피 12] 다이어트에 좋은 닭가슴살샌드위치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꽁치 새댁입니다. 오늘 아침은 간단하게 닭가슴살(허닭 프레시 슬라이스 닭가슴살) 이용해서 샌드위치 만들어 먹었어요~ 그렇습니다... 전 아가리어터예요.... 몇십 년 동안ㅋㅋㅋㅋㅋㅋ 그래서 항..

ggongchitabl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