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꽁치새댁 레시피

[레시피 23] 내가 직접 볶아 만들어 안심인 다이어트 귀리우유 만드는 법

안녕하세요~ 꽁치 새댁입니다.

365일 다이어트 생각만 하고 있는 아가리어터이기에 오늘도 다이어트를 위해 귀리를 볶았습니다.

건강한 돼지가 저의 꿈이기에... 날씬이는 다음 생에....

아침을 거르면 점심때 너무 배고파서 폭식하게 되기 때문에 배가 부르진 않지만 몸에도 좋다고 알려진 귀리를 볶아서 간편하게 먹으려고 합니다.

볶은 귀리를 2/3는 믹서기에 갈아버리고 1/3은 씹히는 맛을 위해 갈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탈지분유도 넣어주어서 따로 우유를 넣지 않고 물을 넣어도 되도록 하였습니다.

사실 매일 우유도 챙기는 게 귀찮은 거 같습니다.

저 파우치는 언젠가 칵테일 파우치로 검색하여 100매를 샀던 기억이 납니다. 비닐도 빳빳한 재질이고 세울 수 있게 디자인되어 있어서 나름 유용하게 잘 쓰고 있습니다.

먼저 귀리 볶는 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재료] : 귀리, 물, 탈지분유

[조리방법]

1. 귀리는 깨끗하게 씻어 5시간 이상 불려준다.

2. 불린 귀리는 채에 받쳐 물을 빼준다.

3. 웍에 물 빠진 귀리를 넣고 꾹꾹 눌리듯이 볶아준다.

4. 색깔이 갈색으로 바뀌면 완성인데 중간에 먹어보면 고소한 맛이 나면 불을 끄고 식혀준다.

20-30분 정도 볶았습니다.

중간중간에 맛을 보았는데 고소한 게 그냥 먹어도 맛있었습니다.

귀리는 잘 알려진 대로 당질은 쌀보다 적고 지방질은 현미의 두배이고 섬유소도 현미보다 많고 에너지가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당뇨병, 빈혈 예방, 항암작용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다이어터들에게 좋은 포만감이 높고 식이섬유가 많아 배변활동을 촉진합니다.

그렇지만 아무리 몸에 좋은 음식도 과하게 되면 탈이 나는 법....

많이 먹게 되면 복통,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뭐든지 적당히 먹는 것이 중요한 듯합니다.

다이어트 계획 중이신 분들~

아침에 바빠서 밥을 못 드시는 분들께 강력 추천합니다.